제주대학교병원 진료의뢰센터 (JRC, JNUH Referral Center)

진료의뢰센터는 보다 적극적인 의료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병의원과 상호 공동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제주대학교병원을 찾으시는 고객님들께 편리하고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평일 오전 08:30~오후 6:00
의뢰전화 및 팩스
  • 진료의뢰 Hot-line 064-724-5566
  • 전화 064-717-1651~2
  • FAX 064-717-1656

진료의뢰 Hot-Line Service
진료의뢰 전용회선으로 담당직원과 빠른 연결이 가능합니다.

야간 및 응급환자 의뢰
  • 응급실 Hot-Line 010-2623-1339
  • 응급실 전화 064-717-1900~4
  • FAX 064-717-1907

응급 Hot-line Service
응급환자 의뢰전용회선으로 24시간 응급의학과 당직의와 연결 가능합니다.

의뢰절차

  • 01진료의뢰
  • 02진료의뢰서 작성
  • 03진료의뢰센터로
    홈페이지 예약, 전화예약
  • 04진료의뢰센터로 방문접수
    (외부영상 등재)
  • 05외래진료
  • 06진료의뢰기관으로
    결과회신

전원 절차

  • 01담당주치의가 JRC로 의뢰
  • 02JRC에서 적합한 종합병원 선정
  • 03환자 및 보호자 상담
  • 04전원

JRC 주요 업무

  1. 진료예약

    진료의뢰서 작성된 의뢰환자의 경우 전화, 온라인, 방문을 통해 진료의뢰센터 접수하면 빠른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2. 결과회신

    회신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회신관리로, 의뢰한 환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3. 진료회송

    일정기간의 본원 진료를 마치면 회신과 함께 지역사회, 협력 병/의원에서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원해 드립니다.

  4. 협력 병/의원 체결 및 관리